Pluuug
insight_3_thumbnail
Insight

외주 영업 담당자 주목! 물어보지 않고도 수주 가능한 일정 확인하는 법

2023년 10월 31일

수주 가능 일정을 파악하려면..

내부 실무자들의 리소스 현황을 파악하려면 PM 또는 실무자의 상황을 지속해서 파악해야만 합니다.
클라이언트에게 매번 가능 일정을 조율할 때마다 리소스를 실시간으로 파악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PM 또는 실무자 단에서 현재의 리소스 현황을 지속해서 업데이트 해야 합니다.

 


 

지속적으로 Sync 맞추기

아마 이런 리소스 현황이 실시간으로 자동 업데이팅되지 않는 한 영업팀은 혼란을 겪을 수밖에 없고, 결국 업데이팅이 지연되는 사이에 싱크를 맞추지 못한 새로운 계약이 생겨날 수도 있습니다.

실무단과의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리소스를 지속해서 파악하는 것이 가장 핵심이고 매우 중요한 일인 것은 분명합니다.

 

하지만 B2B 에이전시 영업 팀이 반드시 확인해야 할 요소가 한 가지 더 있습니다.

바로 “진행 매출 인식”입니다.

 


 

진행 매출 인식이란

프로젝트의 계약 기간과 총 계약 금액을 기반으로 진행 매출을 계산하는 방법입니다.

총 계약 금액 % 프로젝트 계약 기간 (일수) = 일 평균 정산 금액

일 평균 정산 금액 * 해당 월 투입 기간 (일수) = 해당 월의 프로젝트 인식 매출

 

 

진행 매출 인식을 계산할 때 장점

1. 투입 기간을 기반으로 한 계산법이기 때문에 대략적인 리소스 할당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2. 기간 별 목표 매출을 설정해 달성 여부를 알 수 있습니다.

3. 목표 매출이 달성되지 못한 월에 집중적으로 추가 영업을 진행하는 방식으로, 결정을 쉽게 내릴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렇게 해보세요.

1. 조직 내 리소스를 최대로 활용했을 때 가능한 월별 매출이 얼마인지 계산하고, 월별 목표로 지정합니다.

2. 진행 매출 인식을 바탕으로 목표 매출을 달성하지 못한 월에 수주될 수 있도록 영업을 진행합니다.

3. 진행 매출 인식을 바탕으로 이미 매출 목표가 달성된 월은 실무팀과의 커뮤니케이션으로 리소스를 파악합니다.

 


 

수주 가능한 일정을 물어보지 않고도 추측할 수 있다!

외주 영업 담당자라면 이 글에서 소개한 방법을 활용해 '수주할 수 있는'을 더 효과적으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내부 리소스의 실시간 파악과 진행 매출 인식을 통해 더 명확하고 효율적인 영업 활동이 가능해집니다. 이제 물어보지 않고도 수주할 수 있는 일정을 알 수 있으니, 더 이상 혼란스러워하지 마세요.

이 글이 외주 영업 담당자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blog-detail-banner

에이전시 대표님 주목!
영업 & 정산 매니저 없이
똑똑하게 비즈니스를 관리해보세요.

© 2024 Pluuug - toktokhan.dev

이 글을 공유해보세요!